완벽주의 콘텐츠 제작자의 고민 : 완벽주의라는 이름의 덫 “아… 내 콘텐츠가 완벽하지 않으면 어떡하지? 다른 사람들이 볼 텐데… 더 다듬어야 할까? 하지만 그러다 보면 시간만 가고 아무것도 못 올리게 될 것 같아…”
🏔️ 안녕하세요, 비지니스 셰르파의 이행곤 입니다. 오늘은 2024년 8월 7일 이구요. 지금은 정확하게 밤 10시가 되었습니다. 오늘부터 매일은 아니지만, 최대한 그날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떠올랐던 생각들이나 겪었던 일들을 기록하려고
“에효~ 블로그 써야 하는데… 언제 쓰지?” 콘텐츠 마케팅 글쓰기를 하는 게 제 일입니다. 그런데도 콘텐츠를 만들 때마다 항상 이런 한숨을 내쉬고 있었어요. 누가 보면 직업의식이 약하다라거나 한심하게 볼지도 모르겠네요.
“온라인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타깃 고객에게 맞는 일관성 있는 타겟팅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해야 한다” 이건 무슨 이야기를 하는 걸까요? 더 쉽게 표현할 수는 없는 걸까요? 마케팅은 어려운 용어가 많습니
조회수도 잘 안 나오는 데… “내가 만든 콘텐츠가 정말로 효과가 있을까, 왜 사람들이 좋아요를 눌러주지 않는 거지? 콘텐츠 마케팅 효과가 전혀 없는 것 같아 고민이야.” 온라인에서 콘텐츠를 만들어 마케팅하고 있는 분들이